2010. 8. 16. 23:46

공격 사이트 보고 기능과 igaon.co.kr 및 rook.html 악성코드



파이어폭스나 구글크롬에서 제 블로그로 접근하면 '공격 사이트 보고' 경고 화면이 계속 나오는데 그걸 자세히 본 결과 igaon.co.kr과 adzzim.com이 문제로군요.


그리고, rook.html 파일을 열 것인지 다운받을 것인지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옵니다. 일단 위험하지는 않은 걸로 보이는데 어쨌든 귀.찮.군.요. 머냐~, 이거...


이렇게 되면 현재로써는 이것들과 '애드찜' 광고까지 일단 블로그에서 해제해야할 듯 합니다. 그럴려면 애드찜이야 소스코드를 주석처리하든지 지우면 될테고, 마이센스도 문제가 된다는 말도 있어 이것까지 손 보려면 HTML 코드에서 아래 부분을 찾아 조치를 하면 됩니다.

<script src="http://log.adsystem.kr/adinfo/mysense.js.html?....

웹 서핑을 하다가 이런 경고창이 뜨는 경우 진짜 공격 사이트인 경우도 있겠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은데도 공격 사이트로 분류되어 이런 경고 화면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부분을 감지하는 경우도 있으나 그것이 유해할 수 있다는 의미지 반드시 PC에 피해를 입힌다는 것은 아니니 이 경고화면이 자꾸만 반복적으로 나타나 귀찮다면 브라우저 설정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메뉴의 도구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아래 '공격 사이트일 경우 차단'에 체크를 해제해 주면 더 이상 이런 경고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경우에는 옵션에서 고급설정으로 들어가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사용'에 체크를 해제하면 되는데, 이때에는 다른 피싱 사이트까지 차단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PC에 백신과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윈도우즈 업데이트까지 제대로 되어 있다면 바이러스나 웜 등을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Comment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