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0. 24. 16:47

우리 우주의 미래는 과연

우리 우주는 현재 계속 엄청난 속도로 팽창하고 있는 중이며 시간이 갈수록 그 팽창 속도는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런 식으로 간다면 향후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여기에 관해서 학자들의 견해는 2~3가지로 모이고 있습니다.

일단 지금처럼 확장하는 양상이 영구적으로 계속될 수 있다고 보는 것은 사람의 인생이 불과 얼마되지 않는다고 볼때 상대적으로 우주의 세월은 영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에는 끝이 있다고 한다면 과연 그 결과는 어떤 형태가 될까요.

future_universe

첫째는 빅 크런치(Big Crunch), 이건 언젠가 팽창이 멈추고 반대로 중력이 우위를 보이며 수축을 시작하여 아득히  멀고 먼 훗날 모든 것이 압축에 의해 파괴되어 버린다는 예측입니다. 그런 다음 다시 빅뱅?

두 번째는, 빅 프리즈(Big Freeze), 대동결 이론으로 무한 팽창하다보면 모든 것이 얼어붙어서 종말을 맞이하는 그런 빙하기 우주. 아~, 생각만 해도 으슬으슬 추워집니다. 여기서 조금 더 나아가면 극단적인 한계 팽창으로 인한 빅 립(Big Rip), 즉 우주 공간의 대파열로 즉시 소멸.

 

우주, 지금까지 알려진 것보다 더 빨리 팽창

NASA · ESA 발표. 우주의 대부분을 이루는 암흑 에너지(Dard Energy) 연구 '속도' 우주~.. 음, 맥주?는 아재 개그구요, 브라이언 그린의 `우주의 구조(the Fabric of the Cosmos)`를 보면 우리 우주는 처음부터

dynamid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