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4. 4. 09:28

빠르고 효율적인 Smart Defrag Ver. 2.0으로 업그레이드


예전에도 한 번 디스크 조각모음 유틸리티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런 종류의 소프트웨어도 역시 많고, 그 중에서도 Smart Defrag는 속도 빠르고 우수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부터 이걸 PC에 설치해서 쓰다보니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알려줍니다. 여태까지는 1.xx대 버전이었지만 이게 이번에 2.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 받는 곳은 이곳입니다. http://www.iobit.com/iobitsmartdefrag.html 

이 전 버전과 달라진 점을 찾아보자면 스킨의 색깔이 바뀌었다는게 가장 눈에 띄는데 그래도 Ver. 2.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니까 이전 1.xx대에 비해서 내부적인 성능도 일정부분 향상되었겠죠. 그런 점에서 PC의 CPU 사용률말고도 디스크 점유율도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실행 시 보이는 스킨의 색깔을 검은색 또는 흰색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건 나중에 설치 후 아무때나 바꿔줄 수도 있습니다.

처음 실행을 해서 디스크 분석을 해보면 여지없이 빨간색 블록들이 눈에 띕니다. 이건 거의 전부 디스크에서 단편화가 일어났다는 말인데, 바로 조각모음 한 판 들어가 봅니다. 얼마되지 않으니 빨리 끝나겠네요.

단편화된 빨간색들이 모두 파란색으로 정리되어 디스크 조각모음이 끝났음돠. 디스크 저장용량이 얼마 되지 않아 순식간에 끝났지만, 자료가 많은 집 컴퓨터에서도 빨리 되더군요.

이 프로그램이 또 편리한 이유가 환경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디스크 조각모음을 하도록 설정해 놓으면 별도의 점검없이 매일 또는 원하는 때에 디스크 단편화가 정리되므로 항상 최적화된 상태에서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