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3. 1. 15:31

저기압 흐린 날, 그리고 맑은 날의 두통

날씨가 저기압일 때 두통이 오는 사람들이 많은데 특정 음식이나 신경성 또는 근육 긴장성 등등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지만 약을 먹어도 별 소용이 없을 때에는 다음과 같은 원인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주로 흐리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는 그렇지 않을 때보다 혈액이 머리쪽으로 보다 쉽게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목뼈 즉, 경추가 틀어진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그럴때 뇌로 보내진 혈액이 다시 잘 내려오지 않고, 그것이 압력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두통을 올 수 있습니다.

평소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거북목이 되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일시적인 뇌 산소 부족 때문일 수도 있는데 이는 화창하고 맑은 날 직사광선을 받으며 오래 걷거나 장시간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도 생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거북목 교정에 좋다는 요가 자세

예전 해동검도 도장다닐때 매일 하던 동작인데 이게 거북목과 굽은 등의 교정에 효과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꼭 이미지에 나온대로 안 해도 되니 양팔을 벌려서 지면에 닿고, 왼쪽의 다리를 길

dynamide.tistory.com

 

만성두통의 원인이 턱관절장애?

척추와 골반 상태도 체크해야 계속되는 만성두통에 병원을 찾아보지만, 뚜렷한 원인을 찾기 힘들다는 의사의 소견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혹시 턱관절의 이상으로 두통이 발생하는 것

dynamid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