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 10. 11:52

안드로이드용 `윷놀이` 앱

설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말이 끼어 있지만 금요일 오후부터 5일 정도 휴일이 이어지니 이 무렵 설날 아침에 일출을 보러 가는 것도 어떨까 싶네요. 설날엔 가족들이 모여 떡국을 먹는 게 필수코스인데 이것 못지 않게 필수적인 코스가 더 있으니 그건 신년운세를 보는 거 하고, 또 하나 사람들 모여서 화투... 가 아니고, 윷놀이를 하면 더 즐겁겠죠.

윷놀이가 화투보다 좋은 점은 아이들도 같이 할 수 있고, 인원수의 제한이 없는데다 쫓고 쫓기는 박진감을 동반한 의외의 결과까지 나올 수 있는 재미난 민속놀이입니다. 원래 4개의 윷을 높이 던져야 제 맛이지만 방안에서 높이 던지기도 그렇고 갑자기 조달하려다 보면 없는 집도 많겠죠. 그래도 우리에겐 안드로이드가 있습니다.

윷을 던지기 위해 버튼만 누르면 되니 정말 간단한 앱이지만 게임은 흥미진진. 제일 흔한 '개'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뒷도` 기능이 있습니다. 일명 `빽도`라고 하는... 분홍색 점으로 표시된 윷 하나가 뒤집어져 나오면 뒤로 한 칸 가게 되는데 이거 정말 골때리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것도 심심찮게. 아무리 패배의 기운이 짙게 드리우더라도 이거 성공만 하면 완전 9회말 2아웃에서 대역전하는 기분을 느껴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