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3. 15:23

블리자드 디아블로(Diablo) 4편 소식

◆ RPG 마니아들이 기다리는 `디아블로 4`

`블리즈컨 2019`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타이틀이 바로 `디아블로 4`였다. `디아블로 2`를 통해 `핵 앤 슬래시` RPG 명가로 자리잡은 블리자드는 정작 후속작인 `디아블로 3`에서는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형보다 나은 아우 없다"는 말이 저절로 떠오를 정도로 `디아블로 2`를 밤을 새가며 즐기던 이용자들은 `디아블로 3`를 잠을 자기 위해 하는 `수면제`라고 평하기까지 했다.

때문에 `디아블로 4` 발표에 RPG 마니아들이 반색할 수밖에 없었다. `디아블로 2`를 통해 느꼈던 짜릿한 손맛을 현대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재현해낼 수만 있다면 `디아블로` 씨리즈 애호가뿐만 아니라 전 세계 RPG 마니아들이 대거 집결할 것으로 예상된다.

블리자드는 바바리안(The Barbarian, 야만용사), 소서리스(The Sorceress, 원소술사), 드루이드(The Druid) 등 3개 캐릭터 시연 버전을 `블리즈컨 2019` 현장에서 공개했다. `디아블로 2` 오리지널 버전부터 큰 인기를 모았던 원조 인기 캐릭터 바바리안과 소서리스에 확장팩을 통해 추가된 변신의 대가 드루이드의 모습이 공개되자 많은 팬들이 기대감을 표했다.

특히 `디아블로 2`를 연상케 하는 시작 화면(캠프파이어) 스크린 샷은 `디아블로 4`가 2편을 상당 부분 계승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게 해 마니아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다양한 특성과 스킬의 트리, 전설 및 세트 아이템 시스템, 룬 조합 시스템 등 2편의 핵심 요소들이 4편에도 등장할 전망이며 이전 씨리즈에 없었던 개인용 탈것이 추가되는 등 새로운 재미요소도 늘어난다.

`디아블로 4`의 출시 예정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시연 버전이 공개될 정도면 개발 진척도가 그렇게 낮지 않을 거라고 예상할 수 있지만, 핵심 타이틀의 출시일을 거듭 연기하곤 했던 블리자드의 역사를 미뤄 짐작하면 2020년에 정식 출시될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비공개 테스트 등을 통해 정식 출시 전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많은 게이머들이 환영할 것이 확실하다. 추가 정보가 내년에 얼마나 많이 공개될지 기대된다.

https://sports.v.daum.net/v/20191219191808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