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5. 16. 19:13

재난지원금 사용 첫 주말, 소상공인 자영업 "회복 조짐" 기대감

13일 재난지원금 사용 이후 첫 주말
소상공인들, 대체로 기대감 드러내
"가족 외식할 것" 시민들도 긍정적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된 이후 맞게 된 첫 주말, 한동안 매출에 직격탄을 맞던 자영업자들은 상황이 호전될 거라는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시민들도 여가생활에 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다는 생각에 반가워하는 분위기다. 16일 자영업자들은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맞는 첫 주말에 대체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온라인 상에서도 자영업자라고 밝힌 사람들은 "이제 사람들이 좀 밖으로 나오려나 싶다",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이번주 평일 매출을 보니 조짐이 보이는 거 같긴 하다"면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여가에 사용할 수 있는 돈이 갑자기 주어진 만큼, 시민들도 대체로 반가워하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도 재난지원금에 대한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원금은 세대주 거주지 소재 특·광역시와 도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대형마트·대형전자판매점·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아울러 유흥과 사치 업종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유명 커피전문점 등 본사직영 프렌차이즈점은 본사 소재지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https://news.v.daum.net/v/20200516141259403

안 그래도 안경 하나 맞출까 하고 있었는데. 지금 적폐들 소비 효과 없다고 또 어깃장 놓고 있지만 글쎄~ 논리도 없고, 설득력도 없고 ㅋ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방문신청 첫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