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6. 17. 00:53

즐거운 공연 관람을 위한 작은 배려


공연관람 예절 및 비상시 대피요령

연극이나 뮤지컬, 오페라 등의 공연은 영화상영과 달리 바로 앞에서 배우들의 움직이는 몸동작 하나하나, 시선과 눈빛, 흐르는 땀과 호흡을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공연을 볼 때 지켜야 할 에티켓과 일반 상식 몇 가지. 특히 휴대폰은 진동이 아니라 꼭 끄기. 어두운 곳에서 잠깐 확인하는 것도 주위 관람객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 공연을 관람하십니까?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연시작 시간보다 조금 일찍 오셔서 오늘 관람하게 될 공연에 관한 정보를 프로그램이나 리플렛을 통해 살펴보거나 수령한 입장권에 명시된 좌석을 좌석배치도를 보면서 확인한 후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정좌석에서 관람을 부탁드립니다.
공연도중에는 빈자리가 있다고 해서 임의로 좌석을 옮겨 앉지 마시고 반드시 지정좌석에서 관람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연 전, 후로 공연장의 객석을 출입하실 때에는 반드시 입장권을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입장 가능한 연령을 확인해 주세요.
공연작품의 내용에 따라 연령별 관람을 제한하고 있으니 사전에 홈페이지나 홍보용 리플렛 등을 참조하여 입장 가능한 연령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세요. 미취학 유아의 경우 관람이 되지 않는 공연이 많으므로 가급적 공연장에 동반하여 가는 일이 없도록 하시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공연장에 어린이 놀이방이 마련되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은 꼭 꺼주세요.
공연 도중 울리는 휴대폰 벨소리와 진동 소리는 공연의 흐름을 방해하고 주위 사람들을 불편하게 합니다. 공연을 더 좋은 환경에서 감상하시려면 공연 시작 전에 휴대폰은 꼭 꺼주시기 바랍니다.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두셨다가 공연 중간에 확인하시면 방해가 되오니 삼가주세요.

공연장과 영화관은 다릅니다.
영화를 관람할 때는 팝콘, 음료수 등 기타 음식물을 먹으면서 관람이 가능하지만 공연은 무대 위에서 출연자가 실현하는 예술이기 때문에 작은 소음이나 냄새가 주위 사람의 관람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이나 음료는 로비에서 드시기 바랍니다.

공연 도중 사진촬영과 비디오촬영은 삼가주세요.
공연 도중 카메라, 비디오, 휴대폰 등으로 촬영을 할 경우 무대 위에서 공연하는 출연자와 주위 관객들에게 많은 방해가 됩니다. 공연의 몰입을 위해서라도 사전 공연 단체 및 극장 측과 협의되지 않은 촬영은 삼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