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5. 28. 00:02

MS, "윈도우즈(Windows) 10 다음 업데이트는 10년내 가장 큰 변화"

25일부터 시작된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컨퍼런스에서 "지난 10년내 가장 중요한 윈도우 업데이트를 곧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자와 크리에이터에게 놀라운 사업 기회를 열어주는 업데이트다. 새 버전을 지난 몇달간 직접 써봤는데 차세대 윈도우가 매우 기대된다"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언급된 다음 업데이트는 윈도우즈 10 21H2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이는데 `썬 벨리(Sun Valley)`라는 코드명이 붙었고, 올 가을 공개될 예정입니다. 본래 차세대 윈도우즈는 간소화된 버전인 `윈도우즈 10X`가 될 수 있었지만 함께 출시 발표할 예정이었던 서피스 네오와 함께 최근 개발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동안 개발한 윈도우즈 10X 코드들이 윈도우즈 10 다음 업데이트에 반영된다고 하는데 이에 따라 21H2가 어떻게 바뀔지 다양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일부 기능은 윈도우즈 10 인사이더 릴리즈를 통해 실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아이콘과 시작 메뉴 변경과 같은 UI 개선, PC용 오토 HDR 등이 대표적이고, 멀티 모니터 환경에서 앱을 재정렬하는 등의 버그 수정도 포함됩니다만 단, 이런 신기능은 테스트 코드이므로 실제 최종 출시본에는 반영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