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7. 14. 19:47

파이어폭스(Firefox) 90 버전 공개

89.0.2에서 바로 90으로 가는데 일단 외형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앞으로는 윈도우즈(Windows)에서 실행이 되지 않은 백그라운드 상태에서도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고, 외부 써드파티 프로그램과 호환성 문제를 파악할 때 도움을 주는 새 페이지가 새로 생겼는데 이는 주소창에 about:third-party 입력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 전용 모드를 적용하지 않을 곳을 관리하려면 about:preferences#privacy로 입력하면 됩니다.

PDF로 인쇄할 때 하이퍼링크가 적용됩니다. 사생활 보호 모드에서 기본적으로 페이스북의 추적 스크립트를 차단해서 이 때문에 유저가 원할 때도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었지만 이번 버전부터는 유저가 어떤 사이트에서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겠다고 선택하면, 자동으로 페이스북 스크립트 차단이 풀리고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컨텍스트 메뉴에서 `이미지를 새 탭에 열기` 를 선택할 때 이미지를 연 탭으로 바로 전환되지는 않고, 하드웨어 가속 WebRender가 지원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소프트웨어 렌더링을 사용하며 성능도 이전에 비해 개선되었으며 FTP 연결 지원은 더 이상 안됩니다. 그리고, 기타 여러가지 발견된 보안 취약점들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