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2. 1. 20:22

2022년 壬寅年 `자미두수(紫微斗數)` 신년운세

어제보다 많이 추워지고 눈 소식도 들려오는 설날입니다.

새해 복(福) 많이 받으세요.

자미두수 유년 명반은 12개의 궁이 하나씩 돌아가므로 매 12년마다 똑같은 운이 돌아온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건 패턴은 반복되지만 12년 전과 상황이나 조건이 동일하지 않고, 괴월, 양타, 그리고 녹존이 들어가는 궁의 위치와 `녹, 권, 과, 기`가 붙는 주성도 달라집니다. 거기다 `대한` 즉 사주명리에서 말하는 10년 단위의 대운을 뜻하는 명반도 달라졌기 때문에 해석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도 12년 전을 회상하며 비교할 수는 있겠죠.

자미두수는 부모, 형제, 배우자, 자녀와 같은 집안 가족부터 가택과 재물운, 복덕, 직업이나 하는 일, 대인관계, 질병과 이동 등의 사안들을 평생운, 10년 대한, 년도별 유년 운세로 볼 수 있는데 사적이고 시시콜콜한 TMI는 제외하고, 뭐 간단하게 보자면 일단 재백궁과 관록궁을 보면 올해는 일견 좋을 게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이게 또 전혀 재미없는 건 아니라서 `의외의 財`에 살짝 기대심리가 생기네요 ^^ 쉽게 들어온 건 쉽게 나가기 마련이지만 그래도 일단 들어오는데 의의를. . 귀인이 있겠으나 실질적인 도움이 있다는건지 이건 좀 애매하고, 신경쓸 일로 심신이 피곤할 수도 있겠지만 나중에 복과 안락이 있다는 걸 위안으로 삼아 올해도 즐겁게 살아볼까요.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