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7. 25. 22:39

부모덕 있는 사주, 없는 사주

년, 월간에 각각 정관과 정인이 투출되고, 또한 지지에 건록을 만나니 일견 부모덕이 있어 보인다. 이름있는 집안 출신이었지만, 시주와 월지에 상관이 많아 일간의 힘을 빼고, 정관을 상하게 하는데 여기에 임술대운에서는 정관이 더 극을 당하고, 이어지는 신유대운에서 용신마저 극을 당하고 충이 되는 등 도와주는 요소가 없다.

지지가 쌍방향 충으로 구성되어 있어 일견 불안정해보인다. 년주에 정, 편인이 보이나 월주의 상관과 편재로 미루어보아 조부의 부유함을 애비되는 사람이 까먹은 것으로 여겨져 부모덕은 나가리~. 따라서 초년엔 고생길이 훤했지만 운이 남방으로 달리는 중년이 되면서부터 돈벌이가 잘된 모양이다.

무토가 미월에 태어났으나 일지는 아군이 아닌데다가 워낙 재성이 많아 힘에 부치는 재다신약의 전형적인 명식구조로 초년 대운마저 재성을 생하는 가운데 부모덕 없이 고생 속에서 성장했다. 그러다 대운이 쨍하고 해뜨는 화토운으로 접어들면서 재산을 모으기 시작했다.

이들 3가지 유형의 사주를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으로 부모의 덕도 중요하고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백배 유리함은 당연하겠으나 정작 그보다 더욱 중요한 건 바로 본인의 사주와 대운의 흐름이라는 겁니다.

참고사항

1. 년주에 관살이 있고, 월주에 인수가 있으며 다시 시주에 재성이 있을때 관살이 길신이면 부모가 부귀하다.

2. 년주에 재성, 월주에 정인이 있고, 시주에 관살이 있을때 정인이 길신이면 부친이 부를 일궜다고 본다.

3. 년, 월주에 관인상생이고, 일시에 재성과 상관이 없으면 부모덕이 클 확률이 높다.

4. 정인이 희신이면서 형충이 없고, 재성에 의해 파극되지 않으면 부모덕이 크다.

5. 월지에 재성과 천을귀인이 있거나 월간의 귀인이 사주 중에 있으면, 부모가 재산이 있으며 그 유산을 물려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