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9. 5. 12:39

한국 국가경쟁력 6단계 하락 25위... 말레이시아보다 낮아

세계경제포럼 148개국 평가
2004년 이후 가장 낮은 순위
노동·금융·정부규제 하위권

ㅎㅎㅎㅎㅎㅎ 한나라당이 `경제파탄`을, 이명박이와 그를 추종하며 돈에 영혼을 판 댓글알바 껄베이들이 `잃어버린 10년`이라고 씨부리며 입으로 떵을 싸면서 비난하던 이전 정권에서는 우리나라의 국가경쟁력이 2004년 29위에서 3년 사이 11위까지 수직 상승을 했지만 이제 다시 25위로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중인갑다.

지금 나라 돌아가고 있는 판떼기와 정치권에서 하는 꼬라지를 보고 있으면 이상할 것도 없다. 국가청렴도는 거의 꼴찌수준인데 뭐. 자살 이런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1등 국가. 기획재정부는 이렇게 하락한 요인으로 대북 위협을 들고 있으니 뭐든 북한 탓으로 돌리면 그만~.

미창부에서 내뱉는 잡스 만들기가 가능성이 없고, 우리나라에서 노벨상 수상자가 나오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1년이 멀다하고 바뀌는 줏대없고 중심없는 교육정책에 있다. 기득권 졸부 세력들이 서민의 자식들에게는 계단으로 올라가라고 해놓고서는 지들 자식들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게 하려고만 하니 그 목적은 정해진 코스를 빠르게 통과한 다음 하루라도 빨리 레드카펫 깔고서 기득권 체계로의 편입을 바라기 때문이다. 청소년 행복지수가 꼴찌인 것만 봐도 아니라고는 말 못할 걸. 이런데 여기에 무슨 창조가 있고, 도전이나 혁신이 있나. 무조건 열씨미 그리고 교과서 위주로 하라고? 3공화국 시절 마인드 교묘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