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3. 1. 11:06

계란을 입혀서 구운 햄 계란식빵

요리재료 : 식빵 4개, 계란 2개, 슬라이스 햄 2개, 케찹, 칼슘우유 3큰술, 설탕은 선택사항

햄 치즈 야채토스트를 할때 사용했던 요리재료들을 이번에는 계란을 풀어주고 햄과 식빵에 묻혀 구워주는 햄 계란 식빵으로 만들어 봅니다. 역시 무쇠 후라이팬에다 버터를 발라 주는데 사용한 버터는 마트에서 구입하긴 했으나 이게 항상 있는 거는 아니더라구요. 수입산이라 그런가 봅니다. 이 햄 계란 식빵여에는 커피가 어울릴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간식으로도 좋고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초간단 햄 식빵 구이. 재료들을 보기 좋게 아니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다 만든 후에 자를려면 기름도 묻고 모양도 깨어지니 먼저 해주는게 낫겠죠.

계란을 풀고 여기에 우유 3큰술 정도 넣어주면 아주 부드러워집니다. 슬라이스 햄은 끓는 물에 데치구요. 이제 불에 달군 무쇠 후라이팬에 식빵을 계란에 묻혀 구워줍니다. 데친 햄도 같이 굽습니다.

다 구워졌으면 접시에 담고 케찹을 뿌려 먹습니다. 설탕은 선택사항입니다. 따끈하게 김이 모락모락 나는 원두커피와 함께. 빵이 너무 부드럽군요. 야들야들~.

 

버터 햄치즈 계란 토스트와 아메리카노 커피

지난 주에 월동준비하러 대형마트가서 버터, 체다 치즈, 슬라이스 햄 등을 사왔는데 그걸로 매년 이맘때 처럼 토스트를 만들어 먹습니다. 요샌 토스트용 식빵도 여러 종류 보이던데 그냥 우유

dynamid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