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0. 24. 14:12

인터넷 품질과 속도 측정 웹싸이트

2009 한국씨리즈 7차전을 보려고 집에 붙어 있는 오늘 심심타파를 위해 이전에 알고 있던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의 인터넷 속도 측정 웹싸이트를 기웃거려 봅니다. 지금 쓰고 있는 초고속 100M bps 광랜이 속도가 제대로 나오는지 궁금해지네요. 이 웹싸이트가 좋은 점은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바로 속도 측정을 해볼 수 있다는 겁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품질측정 테스트 메뉴로 바로 들어가 속도를 재어보니 쓰고 있는 PC의 성능과 규격을 잠시동안 분석하더니 이어 인터넷 속도 측정에서 100M bps까지 올라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과 쓰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 회사의 상품을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속도가 제대로 나오는군요.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매뉴얼도 있으니 책을 보듯이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설명을 읽어볼 수도 있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울러 같이 결합상품으로 쓰고 있는 인터넷 전화의 성능과 품질도 한 번 측정해 보도록 하죠. 여기 지역의 인터넷 전화도 꽤 쓸만해서 잡음 없이 통화품질이 깨끗하고, 인터넷과 같이 사용해도 끊김이 없어 사용하는데 아무런 불편은 없더군요. 무엇보다 기본료 1,000원에 통화료도 아주 저렴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측정 결과 손실율 0%에 R-Value 80.52로 이것을 MOS로 나타내는 4.0인데 밑에 나와 있는 설명을 보면 음성전송품질이 높은 수준으로 사용자가 사용에 만족할만한 수준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과 쓰고 있는 상품의 품질과 속도 측정을 한 번 해 보시죠.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