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6. 22. 19:08

안드로이드용 에버노트 스캔(Evernote Scan)과 주석 달기 기능

이제 안드로이드용 에버노트에서 문서를 디지털로 변환할 수 있는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버노트에서 자동 모드로 문서의 사진을 찍으면 내장 카메라가 문서의 크기와 유형을 감지하여 가능한 최고 품질의 사진이 찍히도록 보정합니다.

그런 다음 이미지를 처리하고, 자르고, 명암을 조정해 깔끔하고 산뜻한 디지털 이미지를 재현해 냅니다. 카메라만 갖다대면 앱이 모든 작업을 처리하니 별다른 작업은 안해도 됩니다. 스캔을 저장하고 싶은 형식을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명함 관리에 유용한 스캔 기능에 이어 주석 달기도 가능해진 에버노트. 직접 이미지와 PDF에 표식을 추가하면 나중에 쉽게 참조할 수 있고 신속 정확한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보기 경험을 위해 이미지가 화면 폭에 맞게 자동 조정됩니다.

Mac 또는 Windows용 Evernote를 사용하시는 경우, 사용하시는 모든 장치에 걸쳐 노트가 일관성 있는 외양과 느낌을 갖게 됩니다. 아울러 취소선, 아래 첨자, 위 첨자 등 서식 지정 스타일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노트를 더블 탭하여 재빨리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새로운 기능으로 여러 개의 노트를 선택하려면 노트를 길게 누른 다음, 선택하고 싶은 다른 노트들을 누르세요. 여러 개의 노트를 선택해 한 번에 이동, 태그, 공유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제는 Android용 Evernote에서도 ‘휴지통’을 비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