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6. 23. 11:14

오픈소스 글꼴, `구글 폰트(Google Fonts)`에서 한눈에

구글이 800여개 오픈소스 글꼴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글 폰트’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사용자는 구글 폰트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글씨체의 종류를 둘러보고 웹사이트에서 글자 크기나 형태를 바로 바꿀 수 있다. 문장, 숫자, 문단 등으로 형식을 바꾸거나 직접 글씨를 입력해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구글 폰트에서 보여주는 글씨는 모두 구글이 직접 제작한 것은 아니다. 대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글꼴을 모아두고 출처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검색 기능도 지원해 ‘세리프’, ‘모노스페이스’등을 적용한 폰트를 필터링해서 찾을 수 있다.


최근 유행하거나 가장 인기있는 글꼴 순으로 정렬해서 보여주기도 한다. ‘featured’라는 메뉴로 들어가면 구글이 선정한 아름다운 글씨체를 따로 확인할 수 있다. 웹디자이너나 개발자가 쉽게 글씨체를 설치할 수 있도록 CSS나 HTML 소스코드를 보여주고 복사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글씨체 파일 자체를 PC에 내려받는 것도 가능하다.

구글 폰트에서 제공하는 글꼴은 SIL 오픈 폰트 라이선스 v1.1, 아파치 2.0 버전 라이선스, 우분투 폰트 라이선스 등을 따른다. 오픈소스 글꼴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지만 일부 글꼴은 이름이나 출처를 명시해야 하는 조건이 포함돼 있다. 라이선스는 각 글꼴을 클릭하고 오른쪽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폰트 공식 홈페이지 <<--- 클릭~!

https://www.bloter.net/archives/258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