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0. 20. 12:17

`워킹데드(Walking Dead)` 시즌3, 오늘부터 FOX 채널에서 방영


시즌제의 드라마들은 이렇게 돌아오는 재미가 있다는. 이 드라마도 어느새 시즌 3입니다. 여기서는 정통 좀비들이라(?) 행동이 느릿느릿하지만 그 압도적인 수는 중국 인민군들의 인해전술을 방불케 하는 공포감을 주기에 충분하지요. 둘러싸이면 그냥 골로 가는거.

이미 FOX 채널은 '워킹데드 시즌3' 론칭을 기념해 지난 15일(월) 밤 11시 국내 최초로 SNS 미드 시사회 '워킹데드3 페이스북 시사회'를 개최하면서 '워킹데드 시즌3'의 첫 회 풀 버전을 미국 방송 당일에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시청자들에게 공개를 했는데 이는 TV 본 방송에 앞서 온라인으로 미리 방송 영상을 공개한 이례적인 시도였을 뿐만 아니라 완벽한 한글 자막으로 제공돼 시사회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워킹데드3 페이스북 시사회'는 이색적인 시도만큼이나 뜨거운 결과를 기록해서 시사회가 진행되는 50여 분 동안 영상 조회 수 17,000여건을 돌파 했고, 같은 시간대 각종 포털 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 1위로 등극했습니다. 이어 FOX 채널 페이스북을 통해 '워킹데드' 시즌3 첫 편을 미리 감상한 네티즌들도 호평 일색이었습니다. "페이스북으로 미드를 보게 되니 새로웠다." "역대 시즌 중 최고였다. 워킹데드는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등 다양한 반응이 이어짐.

또한 '워킹데드' 시즌3는 미국 현지에서도 깜짝 놀랄만한 기록을 세웠으니 지난 14일(현지 시각) 방송 된 첫 회는 약 1,000만명 이상의 시청자를 모으며 시즌2에서 기록했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을 뿐 아니라 전미 역대 케이블 드라마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는 현재 미국 지상파 방송에서 방영 중인 인기 드라마 '빅뱅이론', '모던 패밀리'와 견줄만한 수치로, '워킹데드'가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인 것을 고려할 때 매우 놀라운 기록이라니 좀비물은 더이상 B급이 아닌가 봅니다.

시즌 2 마지막에 애완좀비 2마리를 뒤에 달고 길을 지나던 흑누님. 시즌 3는 오늘(20일)부터 매주 토요일 밤 11시 FOX채널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