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9. 20:04

또 다시 점화되고 있는 싸드(THAAD) 배치 논란

인공위성이나 ICBM(대륙간 탄도 미사일)은 결국 같은 겁니다. 발사체 머리에 위성을 탑재하면 인공 위성을 쏘아올리는 거고, 핵무기를 소형화해서 탄두를 실으면 그게 대륙간 핵탄두 미사일이 되는거죠.

그리고, 이건 지구 대기권 꼭대기 우주까지 올라가서 궤도를 도는 목적으로 만들었으므로 말 그대로 대륙간을 이동하기 위한 물건입니다. 어디 저 이북에서 쏘아가지고 남한에 떨어뜨리는 거시기가 아니라는. 만약 북한이 진짜 미쳐가지고 수도권을 타격하려면 이미 가지고 있는 장사정포나 다른 무기로도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북한의 미사일은 최소 일본이나 괌의 미군기지,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알래스카를 넘어 미국 본토까지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중국 미사일도 마찬가지구요. 그러니까 미국은 이걸 두려워해서 이 미사일들을 막을 수 있는 방어체계를 우리나라에 심어놓으려고 하는 겁니다. 북핵 위협에 대응하는 안보라는 말을 들먹이면서요.

그건 우리나라를 보호하려는 게 아니라 미국 지놈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는 걸 알아야 하겠고, 결국은 중국의 공격력을 무력화시키고자 하는 의도이므로 그래서 미국이나 일각에서 말하는 `싸드`가 우리나라 남한을 보호하기 위한 방어 무기라는 말에는 곧이곧대로 믿으면 안되겠습니다.

요거 배치하는데 전에 보니까 무슨 2조원이 든다고 하던데 얼마가 되었든 그걸 우리가 부담하는겨? 아니면 미국이 부담하는겨? 둘이 나눠서..? 근데, 진짜 웃긴게 뭐냐면 미국은 달러를 무한으로 찍어내면서 다른 나라들은 그렇게 하면 안된다는 거 하고, 또 지들은 핵무기를 8,000개나 가지고 있으면서 다른 나라들은 핵무기를 개발하거나 가지고 있으면 안된다는 건 무슨 억지빤스 논리인지.

[문제] 아래에서 선택하시오.

① 서울 불바다      ② 도쿄 불바다   ③ 평양 불바다

④ 와싱톤 불바다   ⑤ 대구 불바다   ⑥ 전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