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0. 16. 13:45

운동 후엔 닭 가슴살과 커피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복근 강화운동을 비롯해 근력운동을 열심히 하면서 단백질 식품만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관련해 이런 운동을 한 다음에 무조건 굶거나 뻑뻑한 닭 가슴살만을 먹을 게 아니라 커피나 초콜릿과 함께 먹으면 근육 강화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호주 가르반 의학연구소 연구팀에 따르면 운동 후 탄수화물과 카페인을 함께 섭취하면 탄수화물만 먹었을 때보다 운동하는 동안 쓰이는 기본 에너지인 글루코겐이 평균 66% 이상 더 공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 연구팀은 “운동 전이나 운동하는 동안 탄수화물과 카페인을 함께 먹으면 운동 능력이 증진된다는 내용은 종전 연구에서도 밝혀진 것”이라며 “운동 후 두 가지를 함께 먹었을 때 글루코겐 공급이 빨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탄수화물만 섭취한 사람과 탄수화물과 카페인을 함께 섭취한 사람을 대상으로 운동 후 1시간이 지났을 때 측정한 근육의 글루코겐 수치는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운동 후 4시간이 지났을 때 측정한 값은 탄수화물과 카페인을 함께 섭취한 사람이 글루코겐 수치가 평균 66% 더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메디닷컴 뉴스에 실린 기사 일부입니다. 그래서 걷기 운동 후 닭가슴살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 여기서 걷기 운동이란 이걸 사러갔다가 오는 거리와 시간동안 움직여서 소모한 칼로리 양이죠. . ㅡ.ㅡ 제목에는 닭가슴살이라 해놓고, 내용은 또 탄수화물이래. 뭐, 어쨌든 샌드위치에는 두 개 모두 들어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