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1. 1. 20:14

Android SDK r15와 이클립스 ADT 플러그인 15.0.0 업그레이드 설치

안드로이드는 플랫폼이 버전 업 되는 속도가 빠릅니다. 얼마전에 12로 업그레이드했는데 이번에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e Cream Sandwich)가 나오면서 r15로 상향되었습니다. 여기서 installer r15-windows.exe 버전과 화면 왼쪽 ADT 15.0.0 이클립스용 Plugin을 다운받습니다.

먼저 SDK를 설치하는데 실행파일로 되어 있으니까 금방 설치가 됩니다.

경로를 정해줘야겠죠. 이전 설치된 경로 그대로 덮어 설치해도 됩니다.

이제부턴 Android SDK Manager가 이렇게 확 바뀌 모습으로 새롭게 보입니다. 2.3.3 진저브레드(GingerBread)버전부터 3.0 허니콤(HoneyComb)을 지나 4.0까지 보입니다만, 아직 API 14는 설치하기 전입니다.

다음은 이클립스(Eclipse)에서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ADT 15.0.0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해당 URL을 입력해도 되지만 이미 파일로 다운을 받았기 때문에, Archive로 파일 경로를 찾은 후 OK합니다.

웹에 연결해서 설치하는 것 보다 훨씬 빠릅니다.

만약 설치하다가 '서명되지 않은 내용을 설치하려고...' 이런 메세지가 나오면 그냥 OK를 누르면 됩니다. 그렇게 설치가 끝나면 이클립스를 재시작합니다. 그러면 또 하나 바뀐 점이 눈에 띄는데 기존 Android SDK Manage 아이콘 옆에 전화기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로 생긴 것이 보입니다. 이제부턴 이걸 눌러 에뮬레이터를 띄우게 되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