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1. 22. 11:45

오라클(Oracle) DB에 Excel 파일 데이타 import로 넣기

일단 텍스트 파일이나 엑셀(Excel)에서 저장한 자료를 오라클 DB에 넣을 수 있습니다. SQL Developer를 실행시키고, DB를 선택한 다음 테이블에서 Import Data를 클릭합니다.

 

임포트할 엑셀 파일을 찾아 열기.

 

5단계 중에서 1단계. 여기서는 그냥 다음으로.

2단계, 테이블 이름을 적어줍니다.

삽입할 항목 선택에서 4개 모두 집어넣을 겁니다.

각 항목의 데이터 유형과 자릿수 크기를 결정하는데 여기서는 모두 varchar2.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 SUCCESS가 나오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면 모든 데이터가 오라클 DB의 테이블로 들어가고, 작업 성공 및 로드 커밋 메시지가 나옵니다.

새로 만들어진 테이블을 확인해 보면 데이터가 DB에 저장된 걸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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