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1. 27. 21:23

오늘 밤하늘에 뜬 초승달(New Moon)과 금성(Venus)

미국이 화성 탐사선 '큐어리아써리'를 성공적으로 쏘아 보냈습니다. 얼마 전 중국과 러시아의 합작 화성 탐사선은 궤도 진입에 실패하기도 했구요.. 그래도 중국은 앞으로 독자적인 프로젝트로 화성 탐사 계획을 추진한다니 좀 부럽네요. 우리는 뭐 하나... 나로호도 안습이고.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지난 한 주 갑자기 춥다가 오늘은 다시 포근한 하루였습니다. 그래서 저녁에 밖으로 나가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니... 아이구, 허리야.. ㅋㅋ 잉? 초승달이 보입니다. 영어로 New Moon !! 그러고 보니 갑자기 머리를 스치고 지나가는 한 생각. 이번 주 수요일 그러니까 11월 30일, 투와일라잇트 씨리즈의 최종판 '브레이킹 던(Breaking Dawn)'이 개봉을 하는군요. 이거는 우리말로 하면 새벽 뽀개기 쯤?

초승달 밑에는 아주 밝게 빛나서 한 눈에 들어오는 여신, 금성(Venus)도 보입니다. 사진 아래쪽에 나와 있죠.

지금 밤하늘에서 가장 빛나고 있는 천체는 동북 하늘의 목성과 남서 하늘의 금성입니다. 이 금성이 저녁에 서쪽하늘 높이 떠오르면 또 '개밥바라기 별'이라고 하기도 하죠. 사진에는 안 나오고, 눈으로도 안 보이지만, 금성 위쪽 1시 방향엔 명왕성이 아래쪽 5~6시 방향에는 수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Trackback 1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