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3. 06:53

구글, 차세대 안드로이드 공개 예정

25일(현지시각) 열리는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차세대 안드로이드 버전에 대한 내용이 맛보기 수준으로 공개되고, 공식 출시는 가을쯤이 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차세대 안드로이드는 애플에 이어 64비트 프로세서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이번 컨퍼런스에서 TV 업체들을 위한 안드로이드 TV 플랫폼도 선보일 것이란 예상입니다. 

안드로이드 TV는 하드웨어가 아니라 TV나 셋톱박스 제조 업체들이 텔레비전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쓸 수 있는 SW 플랫폼으로 2010년 공개됐다가 지금 거의 사라진 구글 TV와 달리 구글 TV가 기존 유료 TV 서비스를 결합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면 안드로이드 TV는 초기에는 미디어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기반 비디오 게임이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고 IT전문 미디어 기가옴은 전하고 있습니다.

부사장은 또,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안드로이드 웨어 OS에 대해서도 발표했는데 이미 모토로라와 LG전자는 이미 안드로이드웨어 기반 스마트워치 개발에 대해 공식 확인했고, 삼성전자도 제품을 내놓을 것이란 보도가 나왔습니다. 차세대 안드로이드가 5.0 버전이 될지 4.5 버전이 될지는 확실치 않고, 연말에 이 최신 안드로이드가 돌아가는 스마트폰은 구글 넥서스폰이 유일한 옵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