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 27. 13:35

설 명절 주차공간, 근처 약국 알아보기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은 설 연휴기간인 27일부터 30일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한 전국 9,000여개 공공기관 주차장 정보를 공개한다. 주차장 이름과 위·경도, 주소, 운영시간, 연락처, 관리기관 등이 모두 공개된다.

스마트폰 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모두의 주차장 앱을 이용하면 전국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자시설 위치, 이용가능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으로 경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인터넷으로 주문한 선물이 부모님 댁에 잘 도착했는지 확인하려면 '스마트 택배' 앱을 확인하면 된다. 구입한 물건의 배송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명절 연휴 기간, 아이가 갑자기 열이 나고 아프다면 '굿닥' 앱으로 비상진료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친척집 방문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카카오버스' 앱을 이용해 전국 57개 도시의 실시간 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급하게 화장실에 가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찾아줄게' 앱도 있다. 이동이 많은 명절 연휴에 전국의 공용화장실을 찾아준다.

귀성길 도로상황은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활용하면 된다. 현재 고속도로 교통상황과 주유소 정보 뿐만 아니라 주요도시간 예상 소요시간, 톨게이트간 예상 소요시간, 정체예상 교통지도 정보를 제공한다.

농식품 정보누리(www.foodnuri.go.kr)에서는 농산물 시세와 중 · 대형 유통업체 할인행사, 설 음식 소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사이트(www.price.go.kr)에서는 백화점,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 유통업체 및 지역별로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다. 특히 '내 지역 최저가 매장 찾기' 메뉴를 활용하면 구체적인 개별 상품 가격을 검색할 수 있다.

http://m.mt.co.kr/renew/view.html?no=2017012411043279646&type=out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