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9. 13. 15:33

종이 문서를 에버노트(Evernote)로 옮기기

Evernote에서 문서를 스캔하려면 모바일 스캔 앱 `Scannable`을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종이 문서를 에버노트로 옮길 수 있습니다. 스캐너블을 다운로드한 후, 영수증, 명함, 계약서 등 자료를 스캔하고 싶은 종이를 대비되는 배경 위에 올려놓은 다음 앱을 열고 그 위에 폰 카메라를 갖다댑니다.

조금 기다리면 앱의 파란 색 문서 감지 창이 나타나고 스캔 작업이 활성화됩니다. 카운트다운 타이머가 끝나면 스캔이 처리 과정을 거쳐 Scannable의 스캔 트레이 안에 미리 볼 수 있는 상태로 준비됩니다. 스캔 결과에 만족하면 체크 표시를 눌러 승인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개선하고 싶으면 조정하거나 다시 스캔하면 되는데 승인 후, 저장하고 원하는 노트북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한 장짜리 스캔은 원본 문서 유형에 따라 이미지나 PDF로 전송되지만 여러 장짜리 이미지는 묶여서 하나의 큰 PDF로 저장됩니다. 나중에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스캔 문서가 들어있는 노트의 제목을 지정하거나 변경합니다.

Evernote로 가져오고 싶은 문서가 제법 많을 경우, 더 빠른 스캔 방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Scannable은 ScanSnap Evernote Edition 스캐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이 방법은 대량의 스캔 작업이 필요한 팀에게 이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