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1. 12. 13:47

민주당, MB 소환조사 촉구... 박근혜 비자금 수사도 철처히 해야

군 사이버사령부 불법 댓글부대 MB 지시로 운영(?)
검찰, 박 · 이 소환조사 불가피할 듯

군의 정치개입 혐의로 검찰에 소환된 김관진 전 국방부장관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사이버사령부를 운영했다고 진술했다.

사이버사령부 인원 채용 과정에서도 이 전 대통령이 호남 출신을 배제하라고 지시하는 등 채용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정황도 검찰은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불법 댓글 부대 운영이 드러난 만큼 MB에 대한 소환 조사는 불가피해 보인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9일 논평을 내어 "검찰 수사 결과 군 사이버사령부는 북한의 사이버테러에 대비하는 국가를 위한 조직이 아니라 민간인을 상대로 불법 댓글이나 다는 정권의 하수인으로 전락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수사당국은 불법 댓글 공작의 몸통이 포착된 만큼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또한 진실의 일단이 드러난 박근혜 비자금 게이트에 대해서도 검찰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검찰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원에서 상납받아 모은 수십억원의 돈을 합법적인 청와대 특수활동비와 섞지 않고 비밀리에 별도의 금고에 보관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한다.

그러나 별도의 금고에 보관된 그 자금이 현재 어디에 있으며 그동안 어떻게 쓰였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김현 대변인은 "검찰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자택 압수수색 등 증거 확보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문고리 3인방의 일관된 진술이 나오고 있는 만큼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재조사와 소환조사는 불가피하다"면서 "검찰은 박근혜 비자금 용처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적폐의 본산으로 여겨지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을 한꺼번에 소환해 과거 적폐를 깨끗하게 청산해야 한다는 얘기다.

http://www.dailia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9656

저 위에 인간 오물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