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1. 29. 17:03

에버노드(Evernote) 종이없는 환경 구축과 디지털화의 이점

잃어버리지 않고 찾기가 쉽다

디지털 전산화의 최고 강점은 언제든 검색으로 찾는 게 빠르고 용이하다는 겁니다. Evernote라면 입력한 문서 검색은 물론이고 첨부된 오피스 문서, PDF파일 및 사진 속 문자(손글씨도!)까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종이를 촬영하거나 스캔한 후, 이미지 파일이나 PDF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두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Evernote는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는 스토리지 서비스와 달리, 내용을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내용을 직접 보면서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디든지 휴대와 즉시 확인 가능

Evernote에 저장한 정보는 언제 어디에 있든 스마트폰, PC에서 꺼내 쓸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언제든지 볼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쉽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한번 디지털화해 놓으면 그 정보의 공유도 쉽습니다. 상대방이 Evernote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도 쉽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계약서 같은 경우 디지털화해두면 밖에 있을 때도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내용과 정보가 중요한 것이 사용자 매뉴얼이나 각종 팸플릿 등이지요. 그런 경우도 한번 디지털로 저장해놓으면 사용자설명서, 전단지 등의 원본은 처분할 수 있게 됩니다. 요즘 사용자설명서나 팸플릿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PDF 파일로 제공하는 기업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파일을 입수한 후, Evernote에 저장해두면 한층 간편해집니다. 또한, 연말정산등에 필요한 각종 서류들을 보관하여 확인하시거나 다음 연말정산시에도 어떤 서류가 필요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