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6. 2. 11:32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SDK 2.3.3 `진저브레드` 버전으로 에뮬레이터 업그레이드


Android SDK Ginger Bread 2.3.3 Version으로 에뮬레이터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이클립스` Window 메뉴의 Android SDK and AVD Manager 항목을 선택하거나 안드로이드 아이콘을 누릅니다.

`Avaliable package` 에서 Android Repository의 SDK Platform Android 2.3.3 API 10, revision 1에 체크하고 Install Selected를 클릭하면 진저 브레드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3.0 버전은 태블릿 컴퓨터를 위해 이원화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입니다. 스마트폰은 계속 2.x 버전으로 나가죠. 이번이 G로 시작하는 진저 브레드이면 다음은 i로 시작하는.. 아이스크림쯤?

설치하는데 시간은 얼마 안 걸립니다. Installed package를 살펴보면 2.3.3 버전이 설치가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AVD를 새로 만들어 주면 작업은 끝나고, 이제부턴 진저브레드의 향상된 성능으로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겠죠. 

Hardware의 New를 통해 여러가지 지원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데 주로 SDcard support, DPad support나 Accelerometer, Touch-screen support, Keyboard support 등을 추가하면 됩니다.

Detail을 누르면 Hardware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과 UI에서 별 차이는 없지만 아이콘이 보다 조금 더 작아보이기도 하고 그래서 그런지 깔끔해진 거 같기도 하면서 암튼 개선된 점이 느껴지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