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8. 6. 21:03

100년의 한(恨)을 풀다 - 일본 열도의 몰락은 시작되었다.

조선시대보다 일제 강점 식민시절에 삶의 질이 더 좋아졌다고 ㅋㅋㅋㅋ 총칼 들고 다른 민족이 사는 땅에 침략해 처들어와 나라를 빼았고, 사람들 죽여도 결과적으로 근대화가 되었으니 괜찮다 이건가. 완전한 사육인데?

그렇게 따지면 그때보다 지금 삶의 질이 더 좋아졌으니 오히려 일제를 비난해야지. 앞으로 일본이 몰락하고 우리가 더 발전하면 그때에 가서는 뭐라고 할까. 그 시절을 겪었던 모친으로부터 이야기를 들었다.

일본놈들이 쌀이고, 쇠붙이 등 물자를 싹 쓸어가서 먹고, 입을 게 없었다고. 식민지 목적은 오로지 수탈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때 나라를 팔아 쪽바리들한테 붙었던 놈들은 잘먹고 잘 살았으니 삶의 질이 좋았겠지. 이래서 중고등학교 국사를 필수과목으로 하고, 역사를 제대로 가르쳐야 한다. 친일파들과 자한당, 그리고 적폐세력의 공통점. 민중에는 관심없고, 민생은 안중에도 없다! 하지만 여기는 민중의 나라다, 그렇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