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4. 20. 11:59

우리 태양계 관측 웹싸이트 SolarSystemScope.com

우리 태양계를 관측하고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는 웹싸이트 www.solarsystemscope.com 입니다. 

태양계 내에 있는 행성들을 전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3차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휠로 확대 축소는 물론 키보드 화살표로 상하좌우로 화면이 움직입니다. 약간 아랫쪽에서 본 모습.

특정 날짜를 지정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공전하는 행성들의 모습도 시뮬레이션 가능함.

화면 상단 오른쪽의 Astrology를 클릭하면 http://www.astrologyscope.com/ 싸이트로 옮겨가는군요.

점성술을 배격하는 천문학자들도 있던데 고대로부터 내려온 하나의 문화이자 학문적인 영역으로 고찰해볼 여지가 있는 건 사실입니다. 요즘 인스턴트 별점이나 잡지 뒷면에 나오는 이달의 운세말고, 정통 점성술을 말하는 겁니다.

이리하여 점성술이 탄생되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Portal을 누르니까 이 화면으로 오네. 안으로 들어가려면 Enter Portal 누르이소~.

  아까와는 조금 달리 보이는 우리 태양계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각 행성과 지구를 자세히 볼 수 있군요.

붉은 행성인 화성의 모습.  주위에 암석 덩어리들이 보이는데 최근 이 화성에 정사각형 모양의 매우 큰 구조물이 발견되었다는 얘기도 나왔습니다. 도대체 있는거야 없는거야?

목성 주위에도 소행성 대가 띠를 이루고 있는 모습으로 저 목성의 큰 소용돌이가 예전 언젠가 한 번 사라졌던데 지금은 또 보이는지.

왼편 미국 쪽은 낮이고, 오른쪽 유라시아는 사람들이 쿨쿨하며 꿈나라를 헤매고 있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