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 22. 17:53

커맨드 앤 컨커(Command & Conquer) 리마스터, 6월 6일 출시

출시일 확정과 동시에 패키지와 디지털 에디션 사전 예약 판매도 4월 11일 오전 1시 59분까지 주문을 받았습니다.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 컬렉션은 1편인 `타이베리안 돈`과 확장팩 `비밀임무`, 그리고 외전작인 레드얼럿과  2가지 확장팩 `카운터 스트라이크`, `애프터매쓰`를 포함합니다.

EA는 원작자인 웨스트우드 스튜디오 출신 개발자가 모여 설립한 페트로그래피 게임즈와 협업해 그래픽과 사운드, 그리고 시네마틱 영상까지 현재에 맞게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커맨드 앤 컨커는 `듄(Dune)` 씨리즈를 만든 웨스트우드의 작품으로, 희귀 자원인 타이베리움을 두고 벌이는 전쟁을 그리고 있습니다. 90년대 RTS 장르 전성시대를 상징하는 게임 중 하나로, 정식 후속작은 물론 레드얼럿, 제너럴 등 다양한 파생작을 낳았지만 지난 2010년 출시됐던 `커맨드 앤 컨커 4: 타이베리안 투와일라잇트`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으며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습니다. 하지만, 3편까지는 개인적으로 인생 최고의 게임이라 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리마스터 콜렉션은 디지털 버전의 스탠다드 에디션, 패키지인 스페셜 에디션과 25주년 에디션 등 3가지로 발매됩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스팀과 EA가 운영하는 플랫폼 오리진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622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