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2. 10. 19:41

MS 오피스 엔진 오류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이 안될 때

가끔 PC를 쓰다 보면 운영체제(OS) 특히 윈도우즈 XP와 관련해서 플랫폼에 종속적인 일련의 문제로 오류가 발생하는 일이 종종 생기게 됩니다. 이때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은 다시 설치! 그러나, 이거... 피곤합니다~. MS사 욕하는 것도 빠질 수 없죠.

이런 현상은 MS 오피스 2003 자체 또는 제품군을 제거하거나 오피스 2003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오피스 2007 제품군을 설치 및 제거했을때 또는 여타 다른 MS 사 시스템 프로그램들을 제거했을때 일어날 수 있는 오류증상으로 원인이 여러가지입니다.

이렇게 되면 윈도우즈 XP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오작동을 합니다. 특히,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되지도 않을 수 있습니다. 이래서 리눅스나 유닉스 또는 자바와 같은 프로그램들을 선호하고, 그 정신을 높이 평가하는거죠. 상호 연동은 하되 서로간에 영향은 끼치지 않고 플랫폼에 독립적이라 어떠한 운영체제에서도 같은 동작, 같은 결과를 구현하는 기능. 이런게 진정 훌륭한 기술이죠.

뭐, 어쨌든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봐야겠네요.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내 컴퓨터`에서 관리를 선택합니다.

컴퓨터 관리에 있는 `싸~비스`로 들어갑니다.

써비스를 살펴보니까 `오피스 엔진`이 사용 안 함으로 되어버렸네요. 꺼져버린 얘를 다시 깨워줍시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에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해주면 담부턴 지가 알아서 하겠죠.

끝으로 오피스 엔진 서비스를 시작시켜 줍니다.

원본 CD를 요구하면 CD나 DVD 장치에 넣어주면 모든게 마무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