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4. 12. 16:59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녹스(Nox)`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받는 곳은

https://kr.bignox.com/

사용자 지정에서 경로를 설정하고 바로설치를 누릅니다.

설치 진행 중. . .

설치는 빨리 끝났습니다.

다음 시작을 누릅니다.

최초 구동중. . 블루스택하고 인터페이스가 비슷해 보입니다.

실행된 첫 화면에서 구글 로그인을 물어봅니다.

초기 실행된 메인 화면의 모습.

가볍고 빠른 느낌입니다.

모모(MoMo) 플레이어에서 바뀐 엘디(LD) 플레이어를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이전에 신뢰성 관련해서 한때 논란이 된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런 문제없이 사용하기 가볍고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여러 게임들 관련해서 자잘한 오류들이 있지만 그만큼 업데이트가 자주 빨리되는 모습입니다.

블루스택(Bluestacks)은 제일 처음 사용한 에뮬레이터 플레이어였지만 버전이 낮았을때 좀 무거웠고, 게임을 실행하는 와중에도 문제가 제법 있었는데 업그레이드 되면서 쌈빡한 인터페이스로 거듭난 이후에 실행이 안되는 게임들이 더러 있었고, 최근엔 광고 도배에다 업데이트도 충돌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관계로 짜증이 나서 지웠습니다.

얼마 전에는 호기심에 앤디로이드(Andyroid)를 설치해봤더니 이건 VMware 버추어 가상머신으로 작동되는 방식이라 용량이 커서 무겁고 느린데다 업데이트는 또 어떻게 하는건지 하여간 이것도 삭제하고 이번에 녹스(Nox)를 설치해봤는데 이것도 가볍고 빠르네요. 결론적으로 LDPlayer와 함께 둘 다 쓰기 좋아 보입니다.

 

PC 윈도우즈용 안드로이드 앱 실행 에뮬레이터 LDPlayer

일단 다운로드 받고 설치부터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동 중. . . 3.48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완료 처음 실행된 초기 메인 화면입니다. 일단 가볍고, 빠르다는 느낌입니다. 그동안 블루

dynamid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