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2. 20. 14:50

가격의 심리적 마지노선

이건 택시비 상승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이후에 눈돌아가는 영화 관람료, 물가 상승으로 인한 외식비 등에도 적용되어 고객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심리를 벗어나 어느 수준 이상으로 가격이 지나치게 올라버리면 아예 이용을 안한다든지 다른 대안을 찾게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이치일텐데 무조건 고급화나 고가 정책으로 가는게 능사는 아니고, 또 `박리다매`라는게 괜히 있는게 아니라는. 일단은 가격을 떠나 사람들이 많이 몰려들고, 이용을 해야 물건을 팔든지 돈을 벌든지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