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9. 19:06

구글 안드로이드 OS 14, 8~9월 정식 버전 출시

구글이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14의 첫번째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내부 코드명은 `업사이드 다운 케이크(Upside Down Cake)`로 개발 중이며 이번에 UI 디자인 변경 내용은 포함되지 않았으며 대부분 주요 기능들의 개선점이 소개되었습니다.

먼저, 앱 복제 기능이 추가되면서 사용자가 동일한 앱의 복사본을 만들고 두 개의 다른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보안 및 개인 정보` 섹션은 설정 앱의 단일 메뉴로 병합됩니다. 배터리 설정에서는 기본 및 익스트림 배터리 절약 옵션을 제공하며 앱 크기 조정이 개선되면서 글꼴을 최대 200%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OEM이나 이동 통신사가 설치한 블로트웨어 / 불필요한 앱을 식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백그라운드 설치 앱 페이지도 제공합니다. 또, 폴더블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더 큰 화면을 가진 기기에 대한 지원이 추가로 개선됐으며 삼성의 헬스 커넥트(Health Connect) 플랫폼도 통합됩니다.

이밖에 접근성 섹션에는 보청기 기기를 사용 및 설정할 수 있는 전용 옵션도 제공하는데 구글이 공개한 로드맵에 따르면 3월까지 개발자 프리뷰 버전이 출시되고 4~5월 공개 베타가 출시된 이후 이후 6월까지 플랫폼 안정성을 확보하고, 8~9월 중 최종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https://kbench.com/?q=node%2F241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