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16. 21:18

"AI 챗봇이 더 일 잘해요" 인도에서 상담직원 90% 해고

13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수미트 샤 두칸 CEO는 고객상담 직원 90%를 인공지능(AI) 챗봇으로 대체했다며, AI 챗봇의 도입으로 고객 응답 시간이 대폭 단축됐다고 강조했다.

이날 수미트 샤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AI 챗봇의 도입으로 고객상담 직원 90%를 해고해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정리 해고가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회사에 꼭 '필요한' 조치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AI 챗봇을 통해 고객 응답 시간이 평균 2시간에서 3분 내외로 줄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조치로 고객지원에 들어가는 비용이 약 85%가량 줄어들었다고 전했다.

https://v.daum.net/v/20230714105554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