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16. 21:18
"AI 챗봇이 더 일 잘해요" 인도에서 상담직원 90% 해고
2023. 7. 16. 21:18 in ICT와 AI 정보
13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수미트 샤 두칸 CEO는 고객상담 직원 90%를 인공지능(AI) 챗봇으로 대체했다며, AI 챗봇의 도입으로 고객 응답 시간이 대폭 단축됐다고 강조했다.
이날 수미트 샤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AI 챗봇의 도입으로 고객상담 직원 90%를 해고해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정리 해고가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회사에 꼭 '필요한' 조치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AI 챗봇을 통해 고객 응답 시간이 평균 2시간에서 3분 내외로 줄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조치로 고객지원에 들어가는 비용이 약 85%가량 줄어들었다고 전했다.
'ICT와 AI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맬웨어 제로(Malware Zero)로 PC 점검하기 (0) | 2023.08.14 |
---|---|
카일 광축 레인보우 무빙 LED 키보드 리니어 (0) | 2023.08.11 |
파랑새였다가 X된 트위터 (0) | 2023.07.24 |
색상과 디자인이 예쁜 초절전 기능 무선 마우스 (0) | 2023.07.20 |
계속되고 있는 `크리덴셜 스터핑` 공격, 한달 사이 3차례 발생 (0) | 2023.07.16 |
중국 등 해외IP서 무단 접속 23만여 건, `워크넷` 개인정보 유출 (0) | 2023.07.07 |
핵보다 위험하지만 짜릿한 AI기술 혁명이 온다 (박태웅 의장) (0) | 2023.07.03 |
2023년 6월 현재 인기 프로그래밍 언어 최신 순위, 파이썬(Python) 1위 (0) | 2023.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