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7. 2. 14:15

IT와 프로그래밍 개발을 주제로 한 HaveFreeTime.com 홈페이지


지금 같이 지내는 아는 사람이 개인 홈페이지를 개설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IT와 프로그래밍 개발 분야에 관한 주제로 개설된 홈페이지가 되겠습니다.

도메인 이름은 HavaFreeTime.com이고, 주소는 http://www.havefreetime.com 입니다.

어제 날짜로 개설되었는데, 이 친구는 여기를 '놀이터'라고 부르더군요.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도메인 구입과 웹 호스팅의 1년 유지비가 약 2만원 정도이고, 게다가 웹 호스팅 업체에서 웹 싸이트의 템플릿을 지원한다고 하니까 개인 홈페이지 하나 개설하기 부담없어 보입니다.

제로보드 XE를 이용하여 게시판 위주로 만들어져서 마치 블로그와 유사해 보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는 게시물 추출 기능을 이용하여 최근 게시물이 나와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 소스 코드의 세밀한 수정을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하려면 PHP를 알아야겠죠.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 로그인 과정은 팝업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좀 인상적인 부분은 언어가 영어와 일어, 중국어까지 지원되는 점인데 이건 템플릿이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런 싸~비스까지...

아직은 시작단계라 커뮤니티나 여타 관련 정보들이 없지만 운영 방향은 대~충 C부터 Java와 Android, 그리고 JSP 외에 C#과 JavaScript까지 다룰 예정인 것 같고 일단 자바부터 시작하는가 봅니다. 객체를 배열의 요소로 처리하는 소스 파일이 올려져 있네요. 앞으로 홈페이지가 잘 발전하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