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9. 18. 18:22

2차 영업정지된 저축은행들의 드러난 BIS 자기자본비율 실체

상반기 제일저축은행에서 뱅크런이 일어났을때 발 빠르게 돈 뺀 사람들이 똑똑한 사람들이었다는게 증명되었다. 이번엔 예고가 되어있었다지만 그래도 사람들 '설마...' 또는 '아무일 없겠지' 라는 막연함으로 지내오다가 또 이런 일이 일어나고야 말았구나. 당국은 올해 더 이상의 영업정지는 없다는데...

이번에 가까스로 영업정지는 겨우 면했지만 부실이기는 마찬가지인 저축은행이 추가로 6곳이나 있다. 당국은 뱅크런을 우려해 이들 명단은 공개하지 않았다. 어딜까... 이들 영업정지된 부실 저축은행들의 자기자본 잠식에 부채는 1조가 넘는 규모이고, 에이스 저축은행은 무슨 BIS 자기자본비율이 -51%라고? 이게 은행이야? 과연 무슨 짓들을 했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