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0. 8. 18:42

아침에 마시기 좋은 음료들

1. 당연히 물은 필수죠.

여름에는 시원하게, 쌀쌀해지는 지금은 따뜻하게 + 레몬 즙 첨가는 옵션.

장 운동과 변비에 도움.

2. 물에 사과식초 1~2 큰 술도 좋은 선택입니다.

고탄수화물 식사에서 인슐린 감수성을 19~34% 향상시키고, 혈당과 인슐린 반응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 연구 결과에서는 아침 공복 혈당을 4%나 낮춘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3. 탄산수

위 속에서 가스를 팽창시켜 포만감을 줘 과식을 방지해주고, 탄산의 자극으로 위산 분비와 소화 촉진의 효과에 탄산이 결장까지 자극을 줘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아침 운동 이후 탄산수를 마시면 운동 이후 분비되는 피로 물질인 젖산과 수소 이온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설탕 없는 걸로.

4. 녹차, 그린 티라고. .

아침에 녹차 한 잔은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이 되고, 특히 세포에 손상을 줄 수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할 수 있는 에피갈로카테킨 갈라트(epigallocatechin gallate, 이하 EGCG)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이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주며 여성 난소암 예방에도 좋다고.

5. 방탄 커피. .? 버터 커피!

커피에 버터를 넣어 마시는 고열량 음료로, 총알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Bullet Proof Coffee’)는 뜻에서 방탄커피로 불리는데 버터를 넣으므로 당연히 `버터커피`라고도 하죠. 방탄커피는 공복에 마셔도 속이 별로 쓰리지 않고 활력과 집중력을 불어넣어 주며 식욕이 억제되는 최고의 다이어트 식이요법인데 포만감도 오래 지속됩니다.

방탄커피 한 잔은 약 4~6시간 가량의 포만감을 안겨 공복감을 줄이고 이후 식사의 양까지 줄여줍니다. 때문에 방탄커피 애호가들은 아침 공복에 이 커피를 즐기며 또한 지방 함량이 높아 에너지와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야채 주스

짧은 시간에 대량의 비타민과 영양 성분을 혈액속에 바로 투여하는 방법입니다. 비타민K와 엽산, 루테인 등 특정 영양소가 풍부한 시금치나 케일, 콜라드 등의 녹색 잎채소의 섭취가 많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뇌 노화가 11년이나 늦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케일과 시금치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특히 음료로 마시기에도 적합해서 이들 채소를 갈아 마시면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철분 함량이 높은 채소는 세포에 산소를 전달하고 피로감을 줄이는 데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원문 참조 - http://realfoods.co.kr/view.php?ud=20180920000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