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5. 10. 15:55

R의 공포

퍼펙트 스톰은 폭풍 하나가 아니라 여러가지 난폭한 기상 현상들이 일어나 겹치면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큰 피해를 가져옵니다. 태평양을 항해하는 대형 선박도 커다란 파도 하나 정도는 헤쳐나갈 수 있지만 사방에서 삼각 파도가 동시에 몰아닥치면 그 큰 배조차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일시적이라는 잘못된 예측만 고수하다 금리인상의 시기를 놓친게 큰 패착인데 이러면 가리늦게 더 빠르고, 더 많이 올려야 되는 코너에 몰리게 되는 모습이라 앞으로 안좋은 상황이 펼쳐질 공산이 큽니다. 빅스텝을 능가하는 자이언트 스텝 얘기까지 나오지만 이보다 양적긴축(QT)이 더 크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R은 경기불황을 의미하는 recession이고, 세계 각 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가 올해 초에 비해 불과 4개월 만에 일제히 하락한 IMF 자료와 현재 우리나라 부동산은 거래량 급감과 미분양 주택 급증 양상. 2010년대 초중반 이후 다시 거리에 아파트 경매 전단지 나부끼는 모습도 많이 보입니다.

 

금리인상과 세계적 경제위기, 그리고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 동향

한숨소리로 끝난 2년 만의 다보스 포럼. .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에 취약한 국가부터 먼저 쓰러지는 도미노 연쇄 붕괴. 금리인상에 따른 주택담보대출 금리 8% 도래를 넘어 두 자리 수가 될지도. 1

dynamide.tistory.com

 

미국 금리인상 지속이 미치는 영향과 여파

미국, 중국 할 것 없이 전세계가 경제위기의 폭풍속으로 미국은 물가와 금리가 계속 오를테고 우리도 마찬가지 한은 5월 금통위는 기준금리를 0.25% 올렸지만 7월달은 또 그때 가봐야. 세계 각국

dynamid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