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28. 19:38

카운터 스트라이크(Counter Strike) 2, 올 여름 소스2 장착하고 출시

밸브사가 3월 23일 카운터 스트라이크 2(이하 카스 2)를 발표했습니다. 2012년 출시한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에 이어 11년 만의 후속작으로 발매 시기는 올해 여름이고, 도타 2와 하프라이프: 알릭스 등에 활용된 `소스 2 엔진`을 기반이며 이 발표와 함께 달라진 시스템을 소개하는 영상도 3종류가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3가지 테마로 맵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존맵은 조명과 캐릭터 인식이 수정되는 정도지만, 업그레이드 맵은 소스 2 엔진 기능을 활용한 사실적인 재질 표현과 광원 효과가 적용됩니다. 오래된 맵은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전면 개편되고, 게임에서 제공하는 도구들을 활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맵을 제작하고 실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은 움직임을 보다 정밀하게 포착하도록 `서브 틱`이 추가됩니다. 전작의 물리 시스템에 사용된 독립된 시간 개념 `틱’`는, 가끔 1,000분의 1초 차이로 인해 표적을 놓치는 문제가 있었는데 서브 틱은 이를 보조하여 카스 2의 모든 사격과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반응성 연막`은 빛이나 공간, 물리작용 등에 반응하며, 수류탄이 폭발하거나 총알이 지나가면 연기 구름이 이에 맞춰 변화하는데 이로써 연막탄을 이용한 보다 다양한 전술들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706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