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4. 30. 20:37

화이트데이(WhiteDay) 2, 두번째 에피소드 5월초 무료 출시

2편, 거짓말하는 꽃

출시 예정일은 5월 초. 이번 에피소드 2는 국어 교사 강서연의 시점으로 진행된다. 강서연은 학교에서 의문사한 아버지를 성불시키고, 죽음과 관련한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학교에 들어오게 된다. 에피소드 1과 마찬가지로 연두고등학교가 게임의 주 무대가 되며, 5개의 엔딩이 존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울러 에피소드 2 출시 이후 에피소드 1 또한 기존 2개의 엔딩에 3개가 더 추가돼 총 10개의 엔딩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 16일 출시된 화이트데이2는 국내 공포게임에서 이름을 날렸던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공식 후속작이다. 화이트데이 전날 밤 학교에서 벌어지는 공포이야기를 다룬 전작과 이어지는 스토리로, 지난 사건에서 풀리지 않았던 진실들이 밝혀지는 과정을 담았다. 다만, 출시 당시 기대에 못 미친다는 평가로 아쉬움을 남겼다.

경찰이 더 무섭다. . ㅡ.ㅜ

그래픽과 사운드 이펙트의 부실함, 전작 수위 역할인 경찰의 밸런스 조절 실패, 다소 비싼 가격 등이 주 요인으로 지적됐다. 이에 이번 에피소드 2로 이 같은 평가들을 반전시킬 수 있을지가 관심사로 떠오른다. 한편, 화이트데이2는 에피소드 3까지 출시된다. 에피소드 3에서 추가되는 엔딩은 총 4개로, ‘수진’, ‘성태’, ‘서연’의 이야기와 별개로 나머지 의문들이 밝혀질 예정이다.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713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