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2. 8. 15:17

코만도스2 부대원들

1. 코만도

리더격으로 작전을 지휘한다. 엄청난 괴력의 소유자. 일격필살과 대검으로 적을 제거하고 나머지 부대원들의 임무 수행을 지원한다. 적을 들쳐업어 옮길 수 있기 때문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다른 부대원들도 기본적으로 권총사용과 맨손 격투를 할 수 있다. 적을 제압하는 것에도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총이나 칼, 수류탄, 부비트랩으로 죽이는 것과 살려두지만 묶어서 꼼짝 못하게 하는게 있는데 선택은 플레이어의 몫이다.

2. 스나이퍼

존재를 들키지 않으면서 제한된 총알로 꼭 필요할 때 한방을 해주는 해결사. 귀족집안의 출신으로 자원 입대했으며 사격이 불가능한 거리에서 망원조준으로 적의 총사령관을 제거한 공로로 훈장을 수여받음.

3. 잠수병

물에 대해선 더 이상 논하지 마라. 물밑 작전의 진수. 총보다 작살을 더 잘 다룬다. 그래서 적들이 작살난다. 특정 임무에서는 이 대원이 없으면 작전 진행 불가다. 알콜과 도박에 중독된 전력이 있는데 코만도스 부대원들은 거의 다 문제가 있는 골칫덩이들이다.

4. 공병

수류탄은 나의 장난감이다. 어디고? 말만해라, 다 폭파시키삔다. 코만도스 부대원들 전부가 그렇겠지만 대단한 담력을 가지고, 폭발물을 설치할 곳만 찾아 다닌다. 하긴 맨 정신에 하기엔 일이 좀 험하다. 지뢰제거에다가 소리없이 적을 아작내는 부비트랩도 설치할 수 있다.

5. 운전, 기술병

권총과 소총은 시시해. 중화기 정도는 돼야 쏠 맛이 나지. 모든 기계와 장비, 차량은 나한테 맡기라구. 맘에 안들면 탈출할 때 트럭에 안태워줄거야. 역시 무장강도, 차량절도 등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차라리 전쟁터에 더 잘 어울리는 인사군.

6. 개

이름 '위스키'. 분류 '군견'. 코만도의 지시에 절대 충성. 개라고 무시하지 마라. 사람보다 낫다. 꼭 필요할 때가 있음. 유일하게 독일군들 앞에서 드러내 놓고 버젓이 활동.

7. 스파이

가장 스릴있는 역할. 독일 병사들에게 경례받으면서 임무를 수행한다.  이왕 적으로 위장할 거 될 수 있는 한 고위장교로 위장하는게 좋다.독일어에 능통하며 가끔 독일 병사에게 호통도 친다. 각종 독약과 약물에 능통하지만 걸리면 2배로 맞는다.

8. 도둑

군인이 아니라 민간인으로 도둑질하다 붙잡혀서 임무에 투입. 왜소한 체격이지만 신출귀몰. 흔적을 남기지 않는귀신같은 침입솜씨에 놀라운 격투 실력. 파리 뒷골목 인생 파이팅! 훔쳐서 토껴라!

9. 나타샤

무적의 남자 대원들도 할 수 없는 일을 혼자서 해내는 여인. 실로 이 여인이 빼내는 고급 정보는 수많은 군인들의 목숨과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