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21. 10:40

김연아 선수 소치 프리 은메달 해외반응들

이런 반응이 당연하죠. 언젠가부터 세상 전체가 아주 이상해졌습니다.

일본에서조차 결과에 수긍하지 못하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미국 LA 타임스의 피겨 전문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빌 플래시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먼저 "김연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완벽에 가까웠다. 소트니코바보다 나았다. 만약 김연아가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다면 엄청난 스캔들이 될 것"이라고 글을 올렸다. 판정 결과가 나오기 전에 업데이트된 트윗이다.

하지만 21일 새벽(한국시간)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프리스케이팅에서 149.95점이라는 놀라운 점수를 획득, 합계 224.59점을 기록해 프리스케이팅 144.19점, 합계 219.11점을 받은 김연아를 제치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에 플래시크 기자는 "김연아가 이기지 못했다. 이해할 수 없다. 팬들은 미쳐가고 있다. 이건 잘못 됐다"며 목소리를 높였고 이어 "러시아는 어제 아이스하키에서 참패를 당해 새로운 올림픽 챔피언이 필요했다. 그렇게 금메달을 가져갔다. 어떻게 완벽하고도 질 수가 있는가"라며 분노했다.

영국 BBC 중계진도 김연아의 연기 막바지 "금메달일 것이다. 흠잡을 곳이 없다"고 기대감을 드러냈지만 점수가 나오자 BBC중계진은 잠시 적막이 흘렀다. 중계진은 "하지만, 금메달이 아니군요"라며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프랑스의 AFP 통신은 "소트니코바가 논란의 여지가 많은 상황에서 김연아를 2위로 밀어냈다"며 "소트니코바는 더블 루프를 뛰면서 착빙에 실수가 있었지만 김연아와 동메달리스트 이탈리아의 카롤리나 코스트너는 실수가 없는 연기를 펼쳤다"며 `논란이 많은 금메달`이라고 평가했다.

피겨 전설인 카타리나 비트는 독일 국영 ARD방송에서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싱글 경기를 중계하면서 메달이 확정되자 "도대체 이해할 수 없는 이런 결과에 대해 일침을 가하며 토론 없이 지나가서는 안 된다"고 판정에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일본 `산케이신문`은 "김연아는 실수가 없었음에도 은메달에 그쳤다"며 "김연아는 시작부터 고난도의 2회전 트리플악셀을 필두로 모든 점프를 성공했다. 아디오스 노니노에 맞춰 스텝과 스핀도 안정감있게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미국 NBC방송의 소치 올림픽 공식 트위터는 21일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이 끝난 후 결과를 전하며 "김연아 은메달, 소트니코바 금메달, 코스트너 동메달. 결과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말을 남겼다. 김연아 인터뷰 은메달 점수 해외반응을 접한 누리꾼들은 “연아야 고마워, 김연아 은메달 전 세계가 인정할 수 없는 결과”, “김연아 은메달, 러시아는 최악의 나라다”, “김연아 은메달? 전세계가 지켜보는데.. 러시아 아직도 저런 비리가" "김연아 은메달, 금메달 그 이상이다..연아야 고마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402210106

shizuzzang - 연아 카롤리나 그리고 마오가 메달을 땄어야 해!

저 "러시아 놈들이(ro-ssi-ya)" 개판을 만들어놨어!

 

Rikku - 아델리나는 아주 높은 기술점수를 받은 건 이해한다고 해도

프로그램 점수는 어떻게 된 거지? 불과  한 달 전에 유럽 챔피언십에서 받은 131.63점이 지금까지 그녀가 받은 최고의 점수였는데?!

 

bigdeal - 난 1969년부터 줄곧 피겨스케이팅을 시청해 온 사람이야.

하지만 지쳤어. 이제 더럽고 역겨운 피겨스케이팅 경기를 보는 것보다 더 유익한 일을 해야겠어.

 

kandidy - 정치적으로 너무 놀아났잖아? 이런 스포츠는 이제 없어져야 해.

 

ElleK - 푸틴이 만든 결과군 (Putin' games)

 

Bartek - 대체 왜 아델리나의 트리플 살코(3S?)에 감점이 없는 거야?

 

그녀의 프로그램 점수가 왜 마오보다 높은 거야? 그녀의 러츠는 말할 것도 없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황당한 결과야!

 

Ziggy - 아델리나의 프로그램 점수가 코스트너보다 높다는 사실, 김연아보다 근소하게 앞섰다는 사실을 도저히 용납할 수 없어. 이런 황당한 경우가 어딨어? 그녀의 자세는 어설펐고 그녀의 프로그램 전체의 동선과 움직임 모든 것이 음악과 잘 어울리지 않았어. 기본적인 스케티이팅 실력은 괜찮다고 봐, 하지만 훌륭한 수준은 아니잖아? 다른 탑 스케이터들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기도 힘들잖아?

 

crylais - 이런 도무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아델리나가 2점이나 3점의 보너스를 받을 때 연아는 많아 봐야 2점밖에 못 받았어.. 도저히 납득이 안 돼.

 

skateluver - 난 마오의 팬이지만 지금은 연아를 응원해야겠어.

진정한 순위는

1. 연아

2. 아델리나

3. 카롤리나

4. 마오

심판들이 러시아에 금메달을 주려고 수작을 부린 것 같아.

만약 아델리나가 이 경기를 망쳤더라도 최소한 동메달은 딸 수 있었을걸?

하지만 실수 없이 해냈고 심판의 계획대로 금메달을 준 거지.

 

WeakAnkles - 이런 듣보잡 러시아 선수들 경기를 본 적도 없지만

이제 다시는 얘네들이 뛰는 경기는 보지 않을 거야!

이제 피겨판에 기웃거리지 말고 푸틴더러 먹여 살려 달라 그래!

 

HalfTriple - 스캔들이군! 역사상 최악의 편파판정 스캔들로 기억될 거야!

 

treeloving - 코스트너나 마오가 (아델리나를)이겼어야 해!

 

아델리나의 기술점수는 용납할 수 없어! 그녀의 프로그램 내용은 마오나 줄리아와 비슷했어! 홈어드벤티지는 언제나 있었다는 거 알아! 하지만 이렇게 노골적인 경우는 없었어. 이제 피겨 경기를 보는 걸 그만둬야 할까 봐..

 

ladykk - 아델리나의 스케이팅은 아름다웠어.. 하지만 연아 보다 더 낫다는 건 말이 안 돼! 다른 나라에서 이 대회가 열렸다면 결과는 아마 달라졌겠지.

 

Layfan - 이런 결과를 기대한 건 아니지만 어쩌겠어? 아델리나 축하해!

개인적으로 김연아의 연기가 더 좋았지만 어쩔 수 없지. 김연아가 두 번의 올림픽에서 클린 연기를 펼쳐서 놀라웠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메달을 따지 못했기 때문에 충격이야.

 

YunaBliss - 연아가 진정한 피겨스케이팅의 여왕이야!

 

Hadria - 김연아가 경기 결과를 기다릴 때 시끄럽게 떠들던 저 무례한 관중들 좀 봐!

 

Winnie_20 - 4년 뒤에는 저 러시아 선수들이 한국에서 경기하겠지.

심판들이 저들에게 끔찍한 복수를 해줬으면 좋겠어.

 

ElleK - 패배를 모르는 러시아! 축하해! 역겨운 게임이었어! ^^

 

yogacat - 카트리나는 이 결과를 이해 못 하겠다고 했어! 이델리나가 이겨서 실망한 것 같아!

 

Becki - 연아가 이겼어야 하는 경기였어!

 

AlexThere - 토할 것 같아!

 

hurrah - 카롤리나가 메달을 따서 정말 기뻐! 아델리나도 잘했지만 금메달을 딸만 한 실력은 아니었다고 봐! 나라면 카롤리나에게 금메달 연아에게 은메달 그리고 아델리나에게 동메달을 주겠어.

 

SkateToronto - 완전 코메디네! 난 연아 팬은 아니지만 그녀가 금메달을 땃어야 한다고 봐!

 

SaraM - 김연아가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러시아 관중들이 아주 시끄럽게 굴면서 클린 경기를 펼치지도 못한 아델리나에게 메달을 주라고 떼를 쓰는 것 같았어!

정말 역겨워!

 

tempus - 이런 더럽고 추잡한 결과를 만들어 준 푸틴과 썩어빠진 러시아 국민들에게 감사해요!

 

번역회원: 깐따삐야아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