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2. 3. 15:55

연 사용료 44만원 `구글 어스 프로(Google Earth Pro)` 무료로 전환 이제 공짜

일년 사용료 400불짜리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실시간 위성 검색이 가능한 구글 어스(Google Earth). 구글 어스 프로(Earth Pro)는 3D 버전으로 전 세계 모든 도시와 장소를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놀라운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최근 구글은 이와 같은 구글 어스 프로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결정하고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물론 사용자들은 여전히 구글 어스 프로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로부터 키를 받아야 하지만, 그것은 이제 아주 간략한 폼의 질문에만 응답하면 바로 주어진다. 키를 획득하고 나면 바로 구글 어스 프로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구글은 “구글어스 프로는 지난 10년 동안 하이킹 계획에서부터 태양광 패널을 설치할 곳을 결정하는 일까지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됐다”며 “(무료로 공개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구글어스 프로를 사용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글어스 프로는 위성사진과 세계지도를 활용해 3차원(3D)로 전 세계 건물들과 지형들을 확인할 수 있고, 위성사진 고해상도 출력, 고해상도(HD)화질 영상 녹화, 인구 통계 활용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구글어스와 달리 구글어스 프로는 주로 과학자들의 연구목적이나 경영인들이 경영전략을 결정하는데 활용됐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전했다.

지난 2005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어스는 3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2009년에는 화성을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추가됐고 최근에는 미 해군과 해양연구소들과 손잡고 해양 지형까지 살펴볼 수 있는 구글 오션이라는 부가서비스도 실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