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4. 8. 17:43

PC 구글 크롬에서 안드로이드 앱 실행

그동안 제한적으로 운영해 오던 안드로이드 앱을 구글 크롬에서 실행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런타임 포 크롬(App Runtime for Chrome, ARC) 프로젝트가 모든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게 개방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자신의 안드로이드 앱을 크롬 OS뿐만 아니라 크롬을 사용하는 윈도우즈, 맥, 리눅스 PC에서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안드로이드 앱을 크롬 OS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라고 소개했지만 며칠만에 개발자들은 ARC를 이용하면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안드로이드 앱을 쓸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해냈는데 이는 ARC가 윈도우즈, OS X, 리눅스 등 크롬 브라우저가 실행되는 모든 PC OS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쓸 수 있다는 말이됩니다.

이번에 구글은 크롬 웹앱스토어를 통해 ACR 웰더(Welder) (☞링크) 라는 확장프로그램을 공개했다. ACR 웰더는 안드로이드 APK 파일이 ACR 기술을 통해 크롬 OS,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작동할 수 있게 변환시켜 주고, 개발자들은 안드로이드 APK 파일을 크롬용으로 재포장해서 크롬 웹 스토어에 올릴 수도 있어 일반 사용자 누구라도 직접 APK를 가지고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은 아직 ARC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GPS 등 스마트폰 센서가 사용되는 안드로이드 앱은 크롬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며 테스트할 것을 권유하고 있으며 크롬 앱이라고 해서 네이티브 앱보다 속도나 성능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구글은 설명했습니다. 크롬 샌드박스 기술인 '네이티브 클라이언트(NaCL)'가 컴퓨터 시스템의 CPU, GPU의 성능을 완전히 활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크롬 앱과 플러그인이 거의 네이티브 앱과 같은 속도로 운영됩니다.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404121309&type=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