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5. 29. 09:04

구글 포토, 용량 무제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이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고 편집할 수 있는 ‘구글 포토’를 서비스합니다. 고해상도 이미지와 동영상을 무제한 업로드할 수 있으며 최대 16메가 픽셀 해상도의 사진과 1080/60p 화질 동영상을 무료로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이 앱을 이용하여 기기에서 촬영한 사진을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고, 업로드된 컨텐츠는 자동으로 처리되어 촬영자가 특별히 태그를 입력하지 않아도 사진을 찍은 장소와 일시 등을 분류해줍니다. 여기에 저장된 이미지와 동영상은 편집이 가능하며 또한 공유 기능도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 iOS 앱과 웹 상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2015052906533659203_2

구글 포토의 핵심은 `머신 러닝(기계 학습)` 기술을 이용한 분류 기능으로 사진을 구글 포토에 일단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사진을 분류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의 얼굴까지 인식해 인물별로 사진을 모아주는 기능까지 지원됩니다.

게다가 각종 테마별로 사진을 분류할 수도 있어서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자신이 업로드 했던 사진 중 그 검색 단어와 관련된 사진들만을 분류해내게 됩니다. 또, 구글 포토를 이용하면 자신이 보유한 어떤 안드로이드 기계에서든 사진에 접근할 수 있고, 구글 포토 앱 내에서 곧바로 메신저 라인이나 페이스북 등에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