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11. 13:00

결혼과 출산 기피는 당연한 귀결.

경제도 개판이고, 도덕, 상식, 윤리, 정의, 개념, 사회적 연대의식 이런 것들이 다 무너진 마당에 이제 전쟁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판국에 너무 당연한 거 아뇨? 애를 키우기도 힘들지만 낳아봐야 그 애가 할 짓이 아니니 애한테 미안할 짓을 아예 하지 말아야지. "왜 저를 낳으셨어요?" 이런 소리 함 들어보면 억장이 무너질 껄...

기혼 · 미혼 · 중고생까지… ‘저출산 경고음’

정부의 저출산 대책이 효과를 나타낸다고 생각하는 성인은 2.5%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임기의 기혼자 2명 중 1명은 키우는데 돈이 많이 들어 아이를 더 낳지 않았고, 미혼자 3명 중 1명은 결혼보다 일을 택하며, 중·고생 절반은 결혼하지 않아도 사는데 지장없다고 말했다. 기혼자 · 미혼자 · 청소년 모두에서 ‘저출산 경고음’이 동시에 커지고 있는 셈이다.

중 · 고교생 2명 중 1명 “결혼 안 해도 문제없어”

우리 어린 학생들 정말 똑똑하네. 꼰대 씹선비들 말 듣지 말고, 맘대로들 혀. 자기 인생은 자기가 주도적으로 살아나가는 거니까. 진짜 웃긴게 오지라퍼들 정말 많은 대한민국에서 설날 명절이면 저마다 한 마디씩 하며 봇물 터지듯 나오는 말들은 폭탄이나 다름없고, 어서 빨리 결혼해라고 해서 결혼하면 어서 빨리 애 낳으라고 해서 애 낳으면 어서 빨리 둘째 낳으라고 하지. 그럼 둘째 낳으면 그 다음은?

결혼 · 출산을 포기하는 한국의 젊은이들

자살자가 하루 평균 40명을 넘는 나라에서 결혼? 출산? 좋아하고 있네. 지금은 돈 없으면 결혼과 출산은 사치일 뿐더러 모든 걸 포기해야하는 시대. 이런 사회 문제들에 대해 마지못해 시행하는 대책은 현실과 동떨어져 전혀 실효성이 없는데도 시늉만 하고, 있는 생색 없는 생색 다 내고 있는게 현실. 사실 대책이 없지.. 그래도 전쟁 대책은 잘 세우네?

결혼과 출산을 안 하는 것이 기성세대와 그들이 만들어놓은 세상에 대한 최고의 복수! 위로 올라간 사람들이 계층간 이동 사다리를 걷어차 버리고 계급을 나누어 젊은층과 청년세대를 노예로 만들고자 한다면 분노의 역풍이 불어 판떼기 자체가 엎어질 수 있다는 걸 생각못하는 늙다리 팔불출들.

향후 라이프 스타일의 대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