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 26. 16:58

같이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 조합 6가지 중에서

음식 섭취를 통해 건강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좋은 식품들을 함께 먹는겁니다. 어떤 음식을 동시에 먹느냐에 따라 지방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신진대사 증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 조합과 관련해 `치트시트닷컴`이 같이 먹으면 이런 효과를 일으키는 음식 조합들 6가지를 소개했고, 그 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2가지를 소개하면,

- 소고기+브로콜리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철분이 많이 함유된 소고기 같은 음식을 먹을 때 비타민 C를 같이 먹으면 좋은 이유다로 브로콜리는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채소이고, 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풍미도 한층 더해집니다. 여기에 양배추 추가요~ 그렇게 먹고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 마시면 깔끔합니다.

- 두부+고추

두부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과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염증을 다스리므로(오!) 두부와 고추가 동시에 들어간 볶음요리 등을 먹으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겠죠. 이건 둘 다 싸고, 일상의 반찬입니다. 두부는 구울 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국에 들어가도 그만입니다. 또, 고추는 멸치, 잡채 등과 함께 볶거나 조림에도 적합한 음식재료.

그리고, 덤으로 소개하는 아주 간편한 음식 조합 하나. 바로,

- 따뜻한 물 한 잔 + 사과식초

아침 공복에 일어나 물 한 잔 따뜻하게 데워 여기에 사과식초 3~4방울 또는 본인 기호에 따라 조절해서 같이 마시면 굳이 아스피린 먹을 필요없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